19일까지 경주시 거주 9~24세 청소년 누구나 신청가능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화랑마을은 오는 19일까지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과 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2019년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회의
2019년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회의

모집인원은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20명과 청소년동아리 2개 분야(자원봉사, 국궁) 각 15명으로 지역 내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9~24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들의 요구와 의견이 화랑마을의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개선·반영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 자문·평가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청소년동아리는 자원봉사와 국궁 2개 분야에서 모집중이다.

자원봉사 동아리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봉사활동 계획을 세우고 지역에 봉사하는 활동을 하며, 국궁 동아리는 활을 매개로 화랑정신을 수양하기 위한 활동을 한다.

화랑마을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참여하는 동아리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화랑마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화랑마을 활동운영팀(054-760-2412~3)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lovedreamer@korea.kr) 또는 팩스(054-760-7583)로 전송하면 된다.

‘화랑마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및 동아리 회원’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또는 화랑마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영미 화랑마을 촌장은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 반영해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화랑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