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관 백석대 교수 회장 선출-운용계획 및 연구과제 발굴・부여 등

충남도 도민참여예산제 운용 등 간담회
충남도 도민참여예산제 운용 등 간담회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는 4일 도청에서 2021년 도민참여예산제 운용계획 보고 등을 위한 ‘제4기 예산연구회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제4기 예산연구회 회원, 관계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도민참여예산제 운용계획, 제4기 예산연구회 운영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는 간담회에 앞서 회원 간 호선을 통해 제4기 예산연구회(이하 연구회)를 이끌어 나갈 연구회장으로 박종관 백석대학교 교수를, 부회장으로는 정완숙 (사)디모스 대표를 선출했다.

연구회는 올해 운용계획 논의와 함께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과제별 팀을 구성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정한율 도 공동체지원국장은 “도민참여예산제 활성화와 충남형 도민참여예산제 모델 구축을 위해 도와 예산연구회가 함께 발맞춰 나가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박종관 신임 예산연구회장은 “간담회를 통해 예산연구회가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 소통할 수 있었고 연구회도 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해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제4기 예산연구회는 총 15명으로 구성돼 지난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3년 간 충청남도 도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수립, 연구개발을 위한 조사 활동, 주요사안에 대한 자문 및 의견개진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