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활용 초등대상 문화예술 영어특화 프로그램 인기 만점

사진제공=북구청
사진제공=북구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김종형)에서는 지난 2월 20일(토) 문화예술 영어 특화 프로그램인 ‘영어뮤지컬’과 ‘영어미술’ 과정 개강과 함께 2021년도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이 시작됐다. 이번 과정은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8주차 과정으로 오는 4월 10일까지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과정별 8명씩 참여를 제한하였으며, 신청 접수 2분 만에 선착순 모집이 완료되었다. 2018년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 개소와 함께 이어져 온 영어특화 프로그램은 지속적인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의 2021학년도 문화예술 영어특화 프로그램은 이번에 개강한 ‘영어 뮤지컬’, ‘ 영어 미술’과 함께 ‘영어 애니메이션’ 과정이 초등학교 저학년 과정과 고학년 과정으로 구분되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1년 운영될 문화예술 영역으로 영어특화 프로그램과 함께 영화, 성우 등 10개 분야의 문화예술체험활동 프로그램과 뮤지컬, 영화 영역의 동아리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이와 함께 진로진학영역에서는 열린 상담실, 학부모 사랑방 등의 상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 김종형 센터장은 “문화예술 영어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또래집단과 함께 안전하고 건전한 학교 밖 공간에서 꿈과 끼를 발견하고 디자인함으로써 글로벌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대구북구진로진학지원센터의 모든 프로그램은 북구 관내 학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매주 화~토요일 09:00~18:00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