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협력 ‘강화’
한국사회투자-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서비스 분야 스타트업 육성 및 액셀러레이팅 운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 “사회서비스 분야 중요성 매년 커져...양 기관 전문성 바탕으로 최고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만들어 갈 것”

한국사회투자, 사회복지협의회와 MOU 체결
한국사회투자, 사회복지협의회와 MOU 체결

(서울=국제뉴스) 김정해 기자 = 한국사회투자(대표 이종익)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사회서비스 분야 스타트업 육성을 강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사회투자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전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서울 마포구 소재)에서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사회혁신조직 발굴 및육성 △액셀러레이팅 기획 및 운영 △임팩트금융 서비스 및 비즈니스 컨설팅 연계 및 지원 등이다.

한국사회투자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이나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에 대한 육성과 투자 프로그램을 협력,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사회투자, 사회복지협의회와 MOU 체결
한국사회투자, 사회복지협의회와 MOU 체결

이종익 한국사회투자 대표는 “사회서비스 분야의 중요성이 매년 커지면서 관련 산업 내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한사투, 그리고 사회복지협의회의 전문성을 토대로 최고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사회투자는 2012년 설립된 임팩트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등의 사회혁신조직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 액셀러레이팅, 임팩트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에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한국전력공사, 교보생명, 메트라이프생명 사회공헌재단, 하나금융그룹 등 다양한 기관과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사업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