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정부와 지자체 복지사업 맞춤 검색
- 지도 위치기반 사회복지시설 검색
- 복지시설 프로그램 정보 검색
- 자원봉사·후원 참여 등 나눔 신청 서비스 제공
- 도움요청 서비스 기능 통해 20개 읍면동 복지담당자에게 도움요청 가능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세종시 공공·민간 복지자원과 정보를 시각적, 체계적으로 제공해 시민이 쉽고 빠르게 복지욕구를 해소할 수 있도록 세종시복지자원플랫폼 ‘세종복지다옴’을 운영하고 있다.

‘세종복지다옴’ 웹사이트를 통해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복지사업 맞춤 검색 ▲지도 위치기반의 사회복지시설 검색 ▲복지시설 프로그램 정보 검색 ▲자원봉사·후원 참여 등의 나눔 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도움요청 서비스 기능을 통해 20개 읍면동 복지담당자에게 빠른 도움요청이 가능하고, 접수를 통해 복지 취약계층에 대한 맞춤형 복지정보가 제공된다.

운영 관계자는 “비대면이 일상이 된 지금, 온라인 기반 복지자원플랫폼을 통해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복지욕구를 해소하고, 보다 많은 시민이 나누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으니 내가 사는 지역의 사회복지시설도 알아보고 따뜻하고 행복한 세종시를 만드는데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세종시복지자원플랫폼 ‘세종복지다옴’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에서 운영 중으로 19년 세종시청, (주)플랜아이와 컨소시엄을 통해 행정안전부의 디지털 사회혁신 프로젝트 공모 선정되어 구축된 세종시복지자원플랫폼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