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용우 국회의원실)
(사진제공=이용우 국회의원실)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가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에 선정되면서 한준호(고양시을)·홍정민(고양시병)·이용우(고양시정)·박정(파주시을)국회의원이 환영 입장을 밝혔다.

3일 이용우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는 209억 예산의 방송·영상·출판·문화·예술·음반 등 다양한 콘텐츠 데이터의 창·제작부터 유통·사업, 체험·소비까지 과정을 한데 묶는 생태계를 조성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이들 의원들은 지난 2월 5일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의 고양시 유치를 촉구하는 공동기자회견을 진행하기도 했다(사진).

당시 의원들은 “수도권의 균형 발전을 위해서라도 고양시에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2024년을 바라보고 있는 고양과 파주를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글로벌 플랫폼으로 육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사업대상지는 킨텍스 2단계 지원 부지로 1627평에 달하며 킨텍스 IC까지 1.4km, GTX-A 노선 킨텍스 역과 인접해 광역 접근성이 매우 우수하다. 고양시는 현재 공터인 이 부지를 지구단위계획 변경 후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시는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인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CJ라이브시티, 킨텍스 3전시장 사업으로 향후 창출될 ICT산업, 마이스 산업, 관광 산업, 교육산업, 바이오·헬스 산업 등에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를 연계해 전략특화 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이다.

4명의 의원들은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는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의 마중물이 되는 것”이라며“이번 확정으로 고양시 관내 ICT, 관광, 교육, 바이오·헬스 산업 관련 역량 있는 기업과 일산테크노밸리, 국립암센터가 계획 중인 바이오 데이터 센터 등 풍부한 인프라의 융복합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