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별 산학일체형 교육 수요조사부터 산관학 거버넌스 구축까지

와이즈유 산학협력단이 지난달 23일 (주)사회자본연구소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산대
와이즈유 산학협력단이 지난달 23일 (주)사회자본연구소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영산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 산관학(産官學) 거버넌스 구축을 선도하기 위해 지난달 23일 ㈜사회자본연구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맞춤형 산관학 거버넌스 체계에 의한 통합지원시스템 산학협력을 맺었다.

양산지역 산업 연계는 물론 지역사회봉사, 지역평생교육,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에 이르기까지 참여한 기관들의 소통과 협력을 위한 선진 산학모델을 함께 연구하기 위해서다.

협약서에는 ▲지역사회 협력과 기여를 위한 와이즈 산관학 거버넌스 모델 창출 ▲전공‧학과별 산학일체형 교육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산업 수요조사 ▲지역교육 및 산학연구 공동과제 활성화 방안 연구 등 정보교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네트워크 진단 및 분석 ▲기타 산학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발전 등의 내용이 담겼다.

김근수 산학협력단장은 "대부분의 대학들이 진행했던 산관학 거버넌스 구축과 운영에서 벗어나, 체계적인 지역 네트워크 진단과 분석을 실시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지역 환경(Eco-System)의 도식화‧상호관계 도출, 지역기업을 위한 물적‧인적자원 공유 활성화, 지역사회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시사점‧방안 모색 등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