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경남농협)
(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농협은 2일, 지난 28일부터 오는 27일까지 4주간 지역본부 범농협 임직원 100여명이 참여하는 ‘2021 함께하는 워킹 챌린지 기부 운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워킹 챌린지 기부운동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경남농협 내 임직원 중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걷기 전용앱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임직원의 건강도 챙기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구현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번 기부운동은 총 세 가지의 테마로 구성해 진행된다.

첫번째 테마는 3월 ‘새봄맞이 함께하는 워킹 챌린지’란 주제로 100여명이 참여해 목표 걸음수를 정하고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200만원 상당의 농·축산물을 기부할 계획이며, 기부와 별도로 개인별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오는 6월에는 두 번째 테마인 ‘창립60주년 기념 워킹 챌린지’, 9월에는 ‘가을철 사랑나눔 워킹 챌린지’를 계획하고 있어 향후 다양한 활동과 많은 농·축산물 기부도 진행할 예정이다.

윤해진 본부장은“어려운 시기 이웃과 함께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임직원과 함께 하는 워킹 챌린지 기부운동을 시작하게 됐다”며“이번 기부운동을 통해 임직원의 건강도 챙기고 일상생활 속의 한걸음 한걸음이 아름다운 기부로 이어지는 새로운 기부문화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jaeyuntop@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