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역량교육 구직자 열기 후끈!

강원도일자리재단에서 취준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강원도
강원도일자리재단에서 취준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강원도

(강원=국제뉴스) 백상현 기자 = 강원도일자리재단에서 매주 운영하는 중장년·청년 대상 취업 교육에 2월 한 달 동안 120여 명의 도민이 교육을 신청하는 등 호응을 받고 있다.

재단에 따르면 이는 전년도 동월 대비 210% 높은 수치로 도민들의 취업 준비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여주었으며 만족도도 97%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

재단에서 매주 화·목요일마다 진행하는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은 5명 이내의 소그룹으로 진행하는 ‘취준워크숍’을 비롯해 청년 구직자부터 재취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등 세대별로 주제를 달리해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청년 취업프리패스’와 ‘중장년 취업나침반’으로 구성됐다.

특히, 2월에는 중장년층을 위한 신중년 취업트렌드와 인생 2막, 중장년 채용트렌드 특강과 청년층을 위한 채용 동향과 직무 분석 특강이 제공됐으며 재단 내부 강사로 운영하는 취준워크숍은 흥미&적성(프레디저)과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경험 분석을 진행했고 참여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강의를 개설키로 했다.

참여자들 대상으로 한 설문에서는 교육내용 및 운영 전반에 만족한다는 응답이 전체 응답의 97%로 확인됐으며 더 많고 다양한 교육이 운영되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기도 했다.

또한, 교육을 참여하게 된 경로는 강원일자리 정보망이 1위, 재단 공식블로그가 2위, 재단 문자 안내 등의 순서로 나타나 재단의 다각적 교육 홍보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강원일자리정보망을 통해 재단에서 제공하는 온라인컨설팅 서비스 또한 많은 이용자가 만족을 보이며 2월에는 온라인 서류 컨설팅 및 화상 면접 컨설팅 참여자가 ‘이용후기’게시판에 최종합격 소식을 전해 고마움을 표시키도 했다.

재단에서 운영하는 모든 프로그램(취업교육, 1:1 취업상담, 온라인컨설팅, 화상프로그램)은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엔 구직활동 증빙 시 필요한 ‘교육이수 확인증’ 및 ‘취업상담 확인서’도 발급이 가능하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