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 2.(화) 14시, 시청별관 대강당, 코로나19로 대면/비대면 혼합방식 ▸ 권영진 대구시장과 로봇‧미래차 등 4개 분야 합격생 90명 소통 및 격려시간 가져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혁신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휴스타(HuStar)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입학식을 2일 14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입학식은 4:1의 높은 경쟁률을 뚫은 3기 교육생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앞으로 교육생들이 지역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권영진 대구시장, 서정해 휴스타(HuStar) 추진단장, 로봇‧미래형자동차‧의료‧정보통신(ICT) 분야 사업단장 및 교육생 90명 등 총 110여 명이 참석한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면 참여자를 대구시장, 교육생 대표, 사업단장, 관계자 등 20명 정도로 최소화하고, 나머지 교육생들은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입학식에 참여한다.

행사 주요내용은 추진단장 입학식사, 4개 사업단별 소개영상 시청, 대구시장 축사, 산업별 참여기업 대표들 및 1기 대구혁신아카데미 선배들의 응원메시지가 담긴 영상 시청, 휴스타 토크쇼 등이다.

휴스타(HuStar) 토크쇼에서는 ‘휴스타는 000다’라는 주제로 교육생들이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에 임하는 각오와 기대감을 들어보고, 대구시장이 생각하는 휴스타(HuStar) 의미를 전체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3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출발하는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는 고급현장 실무교육(5개월 600시간)과 기업인턴과정(3개월)으로 진행된다. 8개월의 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은 기본소양과 기업이 원하는 실무적 역량을 두루 갖춘 핵심인재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혁신아카데미 3기 교육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국내 최고의 휴스타(HuStar)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 모두가 지역의 기업을 이끌어갈 혁신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당부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수료생을 배출한 혁신아카데미 1기는 약 80%에 달하는 우수한 취업률을 달성했으며, 현재 기업인턴 교육과정 중에 있는 2기생의 취업성과도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금년 한해 동안은 코로나19로 어려운 기업의 여건을 감안해 혁신아카데미 수료생을 채용한 기업에 인건비를 일부 지원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