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규 출연보류 (사진=HB엔터테인먼트)
조병규 출연보류 (사진=HB엔터테인먼트)

학교폭력 의혹에 휩싸인 배우 조병규가 KBS 새 예능프로그램 출연 보류된 가운데 반대 청원의 글이 게재됐다.

지난 26일 오후 KBS 홈페이지 시청자권익센터 시청자청원에는 '조병규 하차 하지 말아주세요'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자는 "조병규 '컴백홈' 하차를 반대합니다. 아직 확정 나지 않은 일에 프로그램 하차까지 시키며 더 프레임을 씌우는 억울한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라며 "하차를 요구하는 선동 세력도 있지만 믿고 지켜보고 있는 여론도 많음을 기억해 주세요"라고 글을 남겼다.

이에 앞서 지난 24일 KBS 시청자권익센터에는 '학교폭력 가해자인 조병규 예능출연 반대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등장했다.

조병규는 KBS2 새 예능프로그램 '컴백홈' 출연을 확정한 상태였다. 그러나 출연 확정 후 학폭 논란에 휩싸이게 됐고, 이에 그의 출연을 반대하는 청원이 등장한 것. 해당 청원은 이틀 만에 약 3000여 명의 동의를 얻었다.

앞서 '컴백홈' 제작진은 조병규의 하차 소식을 전했다. 

제작진 측은 "최근 조병규 관련 논란에 최대한 신중하게 접근하려 노력해왔다”라며 “조병규는 일련의 논란에 대해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다. 예상보다 법적 판단이 늦어짐에 따라 편성을 최종 확정 지어야하는 시점에서 출연자의 출연을 강행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다”면서 조병규의 출연을 보류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