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으로 직업탐색을 할 수 있는 체험형 온라인 진로직업체험
체험키트 직접 제작하여 제공

루브켓 IT개발자 포스터
루브켓 IT개발자 포스터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극단지우가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강화 및 장기화로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이 온라인으로 직업탐색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진로직업체험 'IT개발자' 콘텐츠를 공개했다.

지난해부터 외부 체험 활동을 할 수 없는 청소년들을 위해서 '체험'형 비대면 진로직업체험 콘텐츠를 제공해오던 극단 지우가 올해 초 더욱 완성도 있고 실속 있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전문가들을 영입한 후 처음 선보이는 콘텐츠다.

앞서 공개 된 콘텐츠들은 외부 전문가를 초빙하여 제작하는 형태였기 때문에 영상을 촬영하고 체험키트를 제공 하는 데는 문제가 없었지만 추가 요청사항을 수정•보완 하는데 시간이 걸렸다. 이에, 올해 초 개발업체 데일리와 협업하여 코딩전문가를 영입한 극단 지우는 요청이 많았던 4차산업 전문가 시리즈 중 첫번째 IT 개발자 콘텐츠를 지난 22일 공개했다.    

극단 지우 관계자는 "영상 속 전문가들이 직접 만든 체험키트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면서 비대면 체험활동도 대면에 버금가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2020년 교육기부가 선정한 진로체험 인증기관인 극단 지우가 이번에 공개한 온라인 비대면 진로직업체험 'IT 개발자' 콘텐츠는 초급과 고급 두단계로 나눠져 있으며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단계를 선택할 수 있고 단계에 따라 각각 다른 체험키트가 제공된다. 극단지우는 자체 제작한 모든 콘텐츠를 진로체험 전산망 '꿈길'에 등록하면서 교육성 평가를 완료했으며 진로직업체험 콘텐츠 이외도 영상으로 공연을 보는 랜선공연 등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고 한다.  

극단 지우의 온라인 콘텐츠는 루브켓 앱과 웹페이지, 꿈길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루브켓은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