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 현장
2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 현장

현대차그룹은 25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이병훈 현대차그룹 상무, 김웅희 인하대학교 학생지원처장, 김상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이의헌 사단법인 점프 이사장 등 행사 관계자 및 참가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이 강원대학교, 경북대학교, 부산대학교, 인하대학교, 사단법인 점프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주최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은 대학생 멘토를 선발해 소외 계층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지원하고, 선발된 대학생 멘토에게는 현대차그룹 임직원 및 사회인의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는 미래 인재 육성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진행된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발대식은 코로나 19라는 특수한 상황을 고려해 기존과는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프라인 발대식에는 50명 내외의 소규모 인원만이 참석했다.

행사는 현대차그룹 등 활동 관계자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대학생 멘토 대표의 활동 포부 발표 및 활동 선서, 장학 증서 전달식 등이 차례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본 행사에 앞서 신규 협력 대학인 인하대학교와의 MOU 체결식도 함께 진행해 8기 발대식만의 특별함을 더했다.

발대식 이후에는 임직원 및 사회인 멘토를 초청해 ‘나의 첫 인생 멘토’라는 주제로 멘토링 콘서트를 진행, 참석한 사회인 멘토들이 인생에서 멘토를 만나 성장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사회인 멘토링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 8기 봉사자들은 총 350명으로, 올해 12월까지 약 10개월간 청소년 약 1,400명을 대상으로 전 과목에 걸친 개인별 맞춤 교육과 진로 멘토링을 제공하게 된다.

현대차그룹은 "향후 ‘대학생 교육봉사단 H-점프스쿨’의 운영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대학생과 청소년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