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신에 대한 이미지가 예전에 비해 달라지면서 대중화되고 있지만 그 모양이나 크기가 지나치게 크고 화려할 경우 타인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기 쉽다. 패션문신, 타투, 반영구화장 등이 유행이 지난 문신, 시술 부작용이나 노출에 걸림돌이 되다 보니 후회하는 이들이 문신제거 피부과를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타투제거는 최신장비와 의료진의 기술력 또한 요구되어 어렵고 까다로운 편이라 1회 시술만으로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기 때문에 신중한 선택이 중요하다.

단지 문신제거비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에서 한다거나 광고성 타투제거 후기를 보고 가는 것보다 전문 병원 등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후 안전성이 검증된 레이저로 지우는 것이 흉터나 피부질환과 피부염 등의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이다.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맞춤 문신제거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덜 자극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지, 타투제거 대해 더 살펴보기 위해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원장에게 인터뷰를 요청했다.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차앤유클리닉 유튜브 채널 영상 캡쳐

Q. 안전한 타투제거 시술을 받기 위해선?

눈썹, 아이라인문신과 레터링, 컬러문신 등 종류에 따라 개인별 가장 적합한 맞춤 문신제거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 속 깊숙한 곳에 위치한 색소를 제거하는 시술로 문신제거레이저를 조사하여 주변 피부조직에 열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지우고자 하는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해야 하며, 피부 내부 색소를 분쇄해주며 색소가 밖으로 배출되도록 유도해야 안전한 문신지우기가 가능합니다.

타투제거 통증이나 흉터는 지우는곳의 숙련된 의료진이 1:1 진행, 차별화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와 색소레이저로 치료해야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최초 쓰인 염료와 문신 색소 깊이를 고려하여 적정 조사 강도와 파장을 가진 문신레이저 장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앤유 유종호 원장, 의료진 교육 및 라이브 세미나 진행
차앤유 유종호 원장, 의료진 교육 및 라이브 세미나 진행

Q. 문신제거레이저 종류별 효과는?

문신의 피부 깊숙한 진피층에 색소가 들어가 있는 상태로 주변 피부 표피나 진피층에는 손상을 입히지 않고 색소만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신레이저 종류로는 피코레이저(피코플러스, 피코웨이, 피코슈어), 스펙트라레이저와 클라리티레이저 등이 있습니다.

개인별 맞춤 문신지우는방법으로 레이저 시술 계획을 세워 흉터와 부작용 걱정 없이 문신색소만을 파괴하는 문신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피코레이저는 빠른 속도가 특징으로 파장대가 다양하여 다양한 컬러문신, 반영구화장까지 문신 색소를 잘게 쪼개어 빠른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한 색소의 깊이와 상태에 따라 정교한 문신제거레이저 세기 조절이 가능해 화상 및 흉터 부작용을 최소화합니다.

스펙트라 레이저는 주변 피부조직에 열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파괴하여 문신지우기 효과를 높이며, 클라리티레이저는 통증이 거의 없는 장점과 9가지 서로 다른 팁으로 다양한 종류의 타투제거가 가능합니다.

Q.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란?

문신제거 치료보장제는 타투제거 패키지 선택 후 예측한 횟수가 지나도 문신이 제거되지 않고 남아있을 경우 추가 비용 없이 문신이 지워질 때까지 치료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개인별 1:1 맞춤 치료로 추가적인 문신제거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효과는 책임지는 타투지우기 보장제도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앤유클리닉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20여명의 스텝진
차앤유클리닉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 120여명의 스텝진

Q. 타투제거 시 주의사항은?

다양한 색소의 타투제거가 가능한지, 피부에 지나친 자극이 되지 않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단지 문신제거비용이 저렴한 무허가 시술소이거나 광고성 문신제거 후기보단 피부과나 병원 등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지우는 것이 흉터나 피부질환과 피부염, 감염, 피부괴사 등의 문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맞춤 타투제거 솔루션을 제공하는지와 자극을 줄여 치료하면서 안전성과 효과성이 검증된 첨단 문신제거레이저 장비가 비치되어 있고 시술 경험이 풍부한 문신제거피부과인지 고려해야 합니다.

문신지우기 시술 직후에는 홍반, 부종 등이 있어서 24시간 내에는 냉찜질이 도움이 됩니다. 시술 횟수를 늘려감에 따라 시술강도가 높아지는 과정에서 물집이 잡힐 수 있는데, 이때 물집 관리가 중요합니다. 물집이 터지면서 물이 일찍 닿거나 땀을 흘리게 되면 2차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편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연세대 임상지도교수, 대한 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청소년 타투제거비용 무료 시술 공로로 민갑룡 전 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 문무일 전 검찰총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또한 차앤유클리닉은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 의사와 120여명의 스텝진이 협력해 1:1 맞춤 문신제거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