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 비대면 가정 케어 재활프로그램 진행

장애아동 가족 심리코칭 운영 모습(사진=충주시)
장애아동 가족 심리코칭 운영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는 내달 12일부터 장애인 자녀를 양육 중인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 심리코칭'재활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을 자녀로 둔 가정이 심리적 부담을 덜고 코로나 블루로 인한 우울감을 극복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한 전문 가족 심리코칭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달 12일부터 매주 금요일 2시간씩 각 가정에서 8주간 부모와 비장애인 형제자매와 함께 활동을 통한 감각통합 수업이 진행되며 코로나 상황에 따라 대면 수업으로 변경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전문 미술심리상담사의 진행 아래 △놀이 등 매체를 이용한 감각 자극 활동 신체 발달 향상, 목표 달성을 위한 그룹별 공동과제 △수행을 통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근육, 소근육 활동 △집에서 지도 가능한 보호자 교육 등 다양한 주제로 이뤄질 예정이다.

시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신청자를 접수 중이며, 신청 및 문의는 충주시 보건소 검진팀(850-344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 보건소 재활센터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변화 및 보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