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삭토스트 홈페이지 폭주 '국내 가맹점만 820개' 
이삭토스트 홈페이지 폭주 '국내 가맹점만 820개' 

이삭토스트 홈페이지가 폭주했다.

24일 밤 10시 25분 경 이삭토스트 공식홈페이지는 '페이지 로딩이 잠시 지연됐습니다'라는 안내문과 함께 접속이 불가한 상태이다.

이날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는 '맛의 전쟁' 특집으로 맛 창조자 자기님들과의 토크가 이어졌다.

이삭토스트 대표 김하경 자기님은 "개인 장사는 1995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은 2003년부터 했다. 당시 제가 생활 전선에 나서야만 하는 상황이었다. 우연히 책에서 어려울 땐 장사가 최고다라는 것을 읽었던 것이 생각나서 장사를 시작했다"며 "봉사활동을 다녔는데 그 분들이 봉사가 끝나고 나면 토스트를 만들어주셨다. 굉장히 맛있어서 그게 생각이 났다. 토스트는 설거지가 없고 재료 손실이 없어서 처음 장사를 시작하기에 적합했다"고 밝혔다.

그는 "굉장히 작게 시작했다. 한 세 평 정도 였다. 처음에는 설탕 뿌리고 케첩, 머스터드 바르고 햄이나 치즈, 야채를 넣어서 팔았다. 처음에도 장사가 잘됐었다. 그런데 소스 개발 후에 더 맛있어 하셨다. 경쟁사가 생겨서 위기의식을 느끼고 돌파구를 찾던 중에 어떤 여학생이 토스트가 맛있는데 소스를 바르면 더 맛있겠다고 하더라. 소스를 만들어봐야 겠다 했다. 정말 그 순간이 생생하게 기억이 난다. 그 여학생이 그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온 것이었다. 재료까지 알려줬다. 저희 가족들이 실험하고 실험해서 그 소스가 나왔다. 그 여학생이 은인이다. 그 여학생을 수소문했는데 결국 못찾았다. 인근 학교까지 다 뒤져서 찾아봤는데도 없더라. 천사가 왔다갔나 싶을 정도다. 진짜 만나고 싶다. 항상 고마움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소스를 만든 이후 정말 손님이 장사진을 이뤘다. 기다리던 손님들이 직접 대기표를 만들기도 했다. 하루에 1500개 씩을 만들었다. 계산할 틈도 없었다. 함박눈이 내리는 것처럼 돈이 내렸다. 일주일 치를 장롱에 넣어놓고 일요일에 돈을 셌다. 너무 감사했다"며 "7년동안 일주일에 6일 하루 16시간을 일했다. 위궤양이 왔고 날마다 코피를 쏟았다. 구안와사까지 왔다. 병원에 가니까 너무 면역력이 떨어져서 치료가 어려울 정도였다. 정말 미련하게 장사했구나 싶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현재는 국내에만 가맹점이 820개가 넘는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