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KR모터스 주가, 그린모빌리티 지분 취득 소식에 강세
[특징주]KR모터스 주가, 그린모빌리티 지분 취득 소식에 강세

KR모터스 주가가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19일 오후 3시 8분 기준 9.77% 오른 14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KR모터스는 지난 5일 이사회를 열고 그린모빌리티 지분 50.9%인 29만3333주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했다.

이번 취득가액은 약 22억원이다.

2012년 설립된 그린모빌리티는 2016년 12월에는 국내업체 최초로 환경부 전기이륜차 보조금 사업자로 지정됐다. 그린모빌리티는 디자인 기술과 차량 설계 및 해석기술, IOT·ICT융합, 웹·앱 기반의 소셜플랫폼, 차량관리 SW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특허 6건 등 28개의 지식재산권을 갖고 있다.

전기이륜차를 런칭 판매하고 있는 인터파크도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2.65% 올라 2거래일 연속 상승했다. 금요일인 지난 5일에는 전기오토바이 제조사인 엠비아이(MBI)와 손잡고 친환경 전기이륜차 활성화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이날 상승폭은 19.51%를 나타내며 새로운 활력을 보였다.

전날 인터파크와 엠비아이는 배터리 공유형 전기이륜차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공유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을 구축해 유지·운영, 제품 판매채널 확대 등 전기이륜차 관련 사업 분야에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인터파크는 2년간 MBI 전기이륜차의 온라인 독점 판매권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는 엠비아이는 파워트레인 관련 특허를 가진 소부장 기업으로 KT링커스와 공유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