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건강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해 수고해 주신 여러분들 중 가장 귀감이 될 올해의 인물로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 선정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이사장 고진광, 이하 인추협)는 지난 연말 2020년 건강하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몸과 마음을 다해 수고해 주신 여러분들 중 가장 귀감이 될 올해의 인물로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을 선정 했다.

본 협의회에서는 1월 29일 개최 예정인 2021년 정기총회 석상에서 2020 Best 인물상을 수여하기로 계획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총회 전인 1월 27일  본 협의회 사무실에서 상을 수여했다.

2020대한민국 BEST인물상 조원태 회장 대신 권혁삼 상무가 수상받고 있다.
2020대한민국 BEST인물상 조원태 회장 대신 권혁삼 상무가 수상받고 있다.

이 상은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을 대신하여 대한항공 권혁삼 상무가 수상했다.

조원태 회장은 우한전세기를 직접 진두지휘, 코로나19로 고립된 우한 교민들의 안전한 귀국에 큰 힘을 실었고, 협의회 주관 <코로나19 감염예방 챌린저>에도 적극 동참해 K-방역의 리더역할을 했고 , 여객기를 화물기로 개조하고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는 등 대한민국 항공 산업을 곤고히 하고,

사랑의 일기 학생들과 교류하고 양천구 불우아동들을 위한 기부활동을 통해 시민사회와 소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충실히 수행했기에 협의회에서 2020 대한민국 Best 인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