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7일 IM선교회 발 코로나19 확산 사전차단해 시민 보호하고자 행정명령 단행

(안성=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양성면 소재 안성열방선교본부 TCS국제학교에 27일 ‘일시적 폐쇄’ 행정명령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일시적 폐쇄명령은 대전광역시의 미인가 교육시설에서 처음 시작된 IM선교회 발 코로나19 확산을 사전에 차단해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감염병예방법 제47조에 따른 조치로 기한은 2월 9일까지이다.

시는 1월 25일 안성열방선교본부 TCS국제학교 관계자 129명 중 116명(13명 타 지역 검사완료)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검사 결과 2명이 양성으로 확진됨에 따라 신속히 병상배정 후 이송하는 동시에 역학조사, 접촉자 분류 및 확진자 동선에 대한 방역 소독 등을 실시했다.

한편, 음성 판정자 114명에 대해서는 실거주지로 이동 및 자가격리 수칙 안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관할 보건소 이관 및 관리를 요청했다.

안성시보건소 박창양 소장은 “일시적 폐쇄 행정명령에 그치지 않고, 미인가 교육시설에 대한 파악 및 방역관리 등 선제적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미인가 시설에 대한 제보 등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안성시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