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홍보물.(제공=충북대학교)
모집 홍보물.(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공동훈련센터가 산업체의 수요와 산업발전 요구에 발맞춰 2월 3일까지 ‘산학협력 전문인력 양성과정’ 국비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산업체의 수요와 산업발전 요구에 따라 산업체, 정부, 연구기관, 대학 등 산학협력 주체 간 적극적 소통과 경영·회계·R&D기획·지식재산관리, 기술이전, 기술사업화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오는 2월 8일부터 4월 16일까지 매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총 279시간으로 구성됐으며,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은 직업기초능력, 사업기획, 연구비 관리, 과제 관리, 지식재산권 관리 전략, 지식재산권 운영관리, 기술이전 기획, 기술이전 성과 관리, 프로젝트 일정관리, 프로젝트 품질관리, 프로젝트 원가관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생에게는 교육훈련비 및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며, 산학협력현장에서 재직 중인 강사로 구성해 NCS기반 실무 중심형 교육 지원과 실무 위주의 조별 project 수업, 각 조별 활동을 통한 프로파일 제작, 취업 선배에게 듣는 취업 꿀팁 제공, 입사지원서류 클리닉, 면접 코칭, 동행면접 지원, 정규 교육시간 이외에 자율학습 공간을 제공하고, 매월 교육훈련수당 최대 20만원을 지급하고, 교육 수료 후에는 충북대 협약사에 취업연계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교육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고용보험에 미가입 상태인 취업 준비자(대학생의 경우 마지막 학기 졸업예정자)로 이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다. 교육은 20명을 선발해 진행하며, 충북대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를 진행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