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15개 대학 24팀 참여, 전주대 HATCH STAR팀 우승 

(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전주대(이호인 총장)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드론(Drone)분야 인재양성과 확산을 위하여 전국 대학 최초로 제1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를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 동안 전주대 희망홀에서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전주대 LINC+사업단(단장 주송 교수)은 지난 2017년부터 전주시와 대한드론축구협회, 캠틱종합기술원과 공동으로 전국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해 왔으며, 2020년 7월에는 한국대학드론스포츠협회(주송 회장)를 창설하고 이번에 제1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정부의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실내 방역 및 참가 인원을 최소화하여 진행되었으며, 전국 15개 대학 24개 팀이 참가했다.

대학팀의 치열한 경기가 진행된 가운데 전주대의 HATCH STAR팀(팀장 토목환경공학과 유다빈 학생)이 영예의 대상,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을 수상하였다.

전주대 LINC+사업단장 주송 교수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대회에 참가해주신 전국 대학의 관계자 및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올해 가을에도 제2회 한국대학드론축구대회를 잘 준비하는 등 드론 분야 인재 양성과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