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학교 종합복지관 평생직업교육거점센터에서 20일과 21일 ‘산‧학‧관 거버넌스 비대면 분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종합복지관 평생직업교육거점센터에서 20일과 21일 ‘산‧학‧관 거버넌스 비대면 분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단은 지난 20일과 21일 이틀간 평생직업교육거점센터에서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산‧학‧관 거버넌스 분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대구광역시 북구청을 비롯한 총 27개 기관이 각 기관별 분과모임 ▶사회안전망 강화 프로그램 8개 기관 ▶지역사회 공동체 특화 프로그램 5개 기관 ▶웰니스 직업교육 프로그램 5개 기관 ▶미래 신사업 직업교육 프로그램 9개 기관 총 27명이 기관 관련 4개 분과에 참석 분과 성격에 맞는 교육방향, 성과, 21년 교육과정 개설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대구광역시 북구청 평생교육과 박채영 팀장은 “평생직업교육이라는 시민복지를 위한 필요 교육과정들이 지리적 위치에 따라 한 지역에 편중되지 않게 원격강의를 대구 지역 전체에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수업의 확대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우성진 평생직업교육혁신사업단장은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예방적 조치를 지키면서, 지역상황과 교육발전성을 고려한 4개 영역 프로그램별 간담회를 진행했다.”며, “관련 기관 책임자들의 현실상황을 반영하는 의견을 들음으로써 차년도 교육과정 개설에 좀 더 내실을 기할 수 있는 분과 간담회가 됐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