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

제 나이보다 더 어려 보이는 이른바 ‘동안’ 이미지를 선호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매끈하고 탄력 있는 얼굴 라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작고 입체적이면서도 조화로운 얼굴 라인을 형성하려면 이마나 볼, 턱, 광대 등 이목구비의 생김새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광대는 전체적인 얼굴형을 형성하고 인상을 좌우하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적당하게 발달한 광대는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주며 화장법과 잘 어우러져 동안 느낌을 줄 수 있지만 광대가 지나치게 도드라지면 얼굴이 커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미지가 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광대축소술을 받는 사람들도 있다. 일반적으로 광대축소술이란 수술로 광대 뼈 등을 절제해 광대 사이즈를 축소시키는 방식이다.

이러한 수술은 드라마틱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지만 비용과 시간이 적지 않게 소모되는 데다 일단 한 번 절제한 부위를 복원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선뜻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 나아가 수술 과정에서 얼굴 내의 복잡한 혈관이나 신경이 손상되어 영구적인 장애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볼처짐이나 부정유합, 불유합 등 심각한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어 환자의 위험 부담이 작지 않은 편이다.

부작용을 줄이면서도 광대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시술이 광대윤곽주사다. 이렇듯 윤곽주사는 얼굴 라인을 교정하는 주사 시술을 통칭하는 것으로 광대에 사용할 때에는 주로 과도하게 발달한 지방을 제거하고 노화로 인해 저하된 피부 탄력을 회복하려는 목적이다. 시술 부위나 목적 등에 따라 적절한 시술 방법을 선택해 복합적으로 적용해야 더욱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특허를 취득한 캣주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캣주사는 한미 동시 특허 받은 약물을 원하는 부위에 주입하여 지나치게 발달한 지방세포의 숫자를 줄이고 피부 콜라겐 합성을 통해 피부 탄력 개선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방식이다. 뼈 주변의 처진 살을 정리하며 한 층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형성하도록 도와준다. 옆광대, 앞광대를 나누어 접근함으로써 더욱 세심한 시술이 가능하다.

스테로이드 성분을 전혀 포함하고 있지 않아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줄일 수 있으며 시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붓기나 통증 등을 최소화 했다. 시술 시간이 짧기 때문에 별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하지 않아 학업, 근무 등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은 “이러한 윤곽주사는 수술 없이도 광대 콤플렉스를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지만 환자 개개인의 피부 두께나 지방의 분포 정도 등을 꼼꼼하게 살펴 이에 따라 정확한 용량을 정교하게 주입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안전성이 확보된 약물을 사용하는지, 환자 개인에게 충분한 시간을 들여 상담을 진행하는지,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직접 책임시술을 하는지 등을 미리 확인해 보고 시술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