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새롬인스타그램

지난 23일 밤 GS홈쇼핑 생방송에서 김새롬은 제품을 홍보하며 “그것이 알고 싶다 끝났나? 지금 그게 중요한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같은 시각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정인아 미안해, 그리고 우리의 분노가 가야 할 길’ 편으로 아동 학대로 세상을 떠난 ‘정인이 사건’ 그 후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내용이었다.

해당 발언에 대해 김새롬이 방송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으로 보였지만 제품 판매를 위하는 발언이 문제가 되었으며 특히 정인이와 관련된 내용이었기에 더욱 논란은 거세졌다.

이에 김새롬은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금 전 마친 생방송 진행 중 타 프로그램에 대한 저의 언급에 대하여 반성하는 마음에 글을 남긴다"라며 "오늘의 주제가 저 또한 많이 가슴 아파했고 많이 분노했던 사건을 다루고 있었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했고 또 몰랐더라도 프로그램 특성상 늘 중요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중하지 못한 발언을 한 제 자신에게도 많은 실망을 했다"라며 사과문을 게재했다.

또한 GS홈쇼핑에서도 이번 사태를 통감하며 입장을 전했다. 이하 GS홈쇼핑 입장문 전문

1월 23일 밤 "쇼미더트렌드" 방송과 관련하여 사과드립니다.
 
23일밤 방송 중 출연자의 적절치 못한 발언으로 고객님과 시청자 여러분들께 실망스러움을 드렸습니다. GS 홈쇼핑은 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님과 공감하고 함께하는 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해 해당 프로그램의 잠정중단을 결정하고 제작시스템 등 전 과정을 점검하여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객님들과 시청자 여러분들께 머리숙여 사과 드립니다.
 
GS 홈쇼핑 대표이사 김호성

홈쇼핑 채널 특성상 주부가 많이 이용하기에 GS홈쇼핑은 공분이 자사 채널로 크게 번지기 전에 논란에 대해 사과하고 재정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