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와 유튜브 '국민안내양TV' 나비의 고장 함평군 농수축특산품 집중홍보

남도장터 유튜브 '국민 안내양 TV' 함평군 특산물 홍보
남도장터 유튜브 '국민 안내양 TV' 함평군 특산물 홍보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함평군(군수 이상익) 농수축특산물이 '국민안내양TV'를 통해 소개된다. 전남도청이 위탁 운영하는 대표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와 '국민안내양TV'가 함께 하는 함평군 홍보 방송은 주포리 함평 돌머리해수욕장 바닷길 다리에서 진행됐다.

함평은 평야가 넓어서 ‘함평천지’라는 수식어가 붙은 풍요로운 고장으로 게르마늄 함양이 전국 평균보다 최고 60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옥한 토질을 자랑하는 함평은 나비와 자연을 소재로 한 생태 학습 축제 <나비축제>가 유명하다.

<남도장터> 함평군 촬영이 진행된 ‘돌머리해수욕장’은 대한민국에서 낙조가 가장 아름다운 명소 중 하나로 꼽힌다. 해수욕장 인근 주포리 갯벌 체험 마을은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이 찾고 캠핑장과 바닷가의 숲은 바다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는곳이다

함평군 편은 2008년 정부 최초로 한우산업 특구 지정을 받은 ‘함평 천지 한우’가 소개된다. 함평천지 한우는 섬유질사료, 발효사료를 제조하여 사육하기 때문에 고기의 육즙이 풍부하고 담백하여 고급육으로 평가받고 있다. 축산물안전관리통합인증(황금마크20호)을 받아 완벽하게 관리되고 있는 함평천지 한우를 비롯, 농업인과 전량 계약 재배를 통하여 농산물품질 관리원의 엄격한품질검사에 합격된 고품질 나비쌀과 우렁색시미, 나비랑여문쌀등이 소개된다.

또 해양수산부가 인정한 친환경 양식장에서 자란 함평 민물장어, 잔류 농약이 없는 유기농 비트즙과 양배추즙 등 다양한 제품이 소개된다. 함평군 편은 MC 가수 김정연, 장돌뱅이 개그맨 조문식, 개그맨 최기정, 전남도청 농식품 유통과 서동순 팀장이 소개한다.

전라남도가 위탁 운영중인 농수축산물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는 유튜브 '국민안내양TV'와 함께 <건강한 한국인의 밥상은 남도 장터에서 준비하세요>라는 타이틀로 함평군을 비롯한 12개 시·군을 직접 찾아 ‘남도장터’ 입점 업체 홍보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함평 대표 축제인 나비축제와 국향 대전 등이 취소되어 함평군 농특산물 생산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런 가운데 ‘국민안내양TV' 방송을 통해 함평군 농특산물이 더 많이 알려져 위기를 극복하는데 많은 힘이 될것이라 믿는다.”라고 전하였다.

사단법인 한국축제문화진흥협회(김종원 이사장)의 기획·연출을 통해 진행된 촬영 영상은 '국민안내양TV' 채널에 업로드 되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으며, 방송에서 선보이는 상품을 포함한 함평군의 다양한 농산물들은 전라남도 농수축산물 종합쇼핑몰 '남도장터'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신축년 설맞이 20-70% 할인행사도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