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남양주북부경찰서>
<사진제공=남양주북부경찰서>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북부경찰서 개서후 주요범죄가 대폭 감소한것으로 나타났다.

남양주북부경찰서(서장 박상경)는, 지난해 12. 23. 남양주북부경찰서 개서 이후 1개월을 맞이하여 관할지역 범죄를 분석한 바, 개서 이후 전년 같은 기간에 대비하여 5대 범죄가 52.5% 감소하였고, 특히 폭력 –56.3%  절도 –51.8% 등 민생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주요 범죄가 대폭 감소 하였다고 밝혔다.

남양주북부경찰서는 개서와 함께 민생치안 확보를 위한 각 지역 치안의 문제점을 찾아내어 개선하는 ‘지역안전순찰’을 중점 추진하였다고 밝혔고,

특히 5대 범죄를 분석하여 범죄취약장소를 지정하고, 거점근무와 집중순찰 등을 실시한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대비하여 범죄 발생이 대폭적으로 감소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해당지역은 방범 CCTV를 우선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효과를 지속할 예정이다.

실제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연말연시 특별치안활동 결과 경기북부청 13개 경찰서 중 최우수 경찰서에 선발되는 등 지역 치안안정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박상경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주민들이 고통받고 있는 시기에 지역특성에 맞는 문제해결 방식의 경찰 활동을 지속추진하여 사랑받는 남양주북부경찰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