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절박한 목소리 정치적 공격할 일 아니다

지난 20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벼랑 끝에 몰린 이태원 상권 방문해 서울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현장 간담회에서 강원래씨가 자영업자의 고통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모습.
지난 20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벼랑 끝에 몰린 이태원 상권 방문해 서울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현장 간담회에서 강원래씨가 자영업자의 고통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모습.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2일 "강원래씨가 올린 사과문을 보고 마음이 너무 아프다"며 "불편한 마음이 있다면 저에게 쏟아달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자신의 SNS에 "강원래씨는 제가 이태원을 방문했을 때 자영업자의 한 사람으로서 고충을 호소하기 위해 나왔던 것이지, 지지자로 그 자리에 있었던 것이 아니다"고 글을 남겼다.

안철수 대표는 "생존의 절벽에 내몰린 자영업자들의 목소리를 전하는 과정에서 얼마나 힘들고 절박한 상황이면 그렇게까지 말했을까 하고 이해할 이리지, 문재인 정권 지지자 분들이 정치적으로 공격할 일이 아니다"고 지적했다.

또 "현장의 자영업자들의 고통을 이 정부가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계기로 삼는 것이 현 정권 지지자 분들이 현명한 대처일 것"이라며 "혹시라도 불편한 마음이 있다면 저에게 쏟아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강원래씨는 어제 SNS에 '죄송합니다'라는 제목으로 "대한민국 국민과 방역에 관련해 열심히 노력해준 관계자,의료진들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죄송하단 말씀 드린다"며 "저는 정치인도 아니고 특정 정당을 지지 하는 자리도 아니었는데 정치적으로 해석되어 조금은 아쉽다"고 심경을 토로했다.

강원래 씨는 "아무도 저희말을 안들어줘서 어떤 자리이건 우리 목소리를 내고자 만든 자리였다"면서 "이태원 모임에서 홍대, 강남역, 종로등 여러분과 함께 자영업자들이 고충을 이야기 하다 보니 감정이 격해서 제가 '방역 정책이 꼴등'이란 표현을 쓴 것 같다"며 다시 한 번 사과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