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파주시) 파주시중앙도서관이 지난달 26일 진행한 취업, 창업 특강에서 허건 강사가 강의를 하고 있다.

(파주=국제뉴스) 오서윤 기자 =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2015년 첫 강좌로 취업과 창업을 꿈꾸는 파주시민들을 위해 최근 '취UP,창UP, Cheer-UP'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취업과 창업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의 궁금증과 준비사항, 몸가짐 등에 관한 전문 KNOW-HOW를 재미있게 구성해 전달했다.

지난달 25일 열린 강연은 '살리는 스피치 죽이는 이미지'의 저자 신지희 강사가 취업을 주제로 진행했다.

신지희 강사는 다수의 기업 및 대학에서 스피치 코칭과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진행한 전문가로 취업 스피칭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명쾌하게 풀어내 회사가 원하는 인재상 분석에서부터 목소리 톤과 억양 훈련, 면접 대응, 이미지 메이킹까지 ‘합격형 인재’가 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6일 강연은 '독한 창업'의 저자 허건 강사가 창업을 주제로 '창업 시장의 현황과 성공 창업의 핵심'을 중점적으로 다뤄 창업의 수익성과 폐업률, 세부 업종의 선택, 상권분석과 입지선정 등 그동안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전문 정보를 제공했다.

현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영업 컨설턴트 및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사에게 살아있는 생생한 창업정보를 얻는 좋은 자리였다.

파주시중앙도서관 이지은 주무관은 "도서관이 독서정보와 문화 활동뿐만 아니라 시민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생활과 직접 연관된 실무적인 강의를 통해 파주시민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2015년 양띠해에 도서관을 이용하는 취업, 창업 준비생들의 꿈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