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대상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하는 겨울학교 운영

아산성심학교, 선생님과 함께 가는 6대륙 세계여행」을 주제로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
아산성심학교, 선생님과 함께 가는 6대륙 세계여행」을 주제로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

(아산=국제뉴스) 최진규 기자 = 아산성심학교(교장 박일순)는 1월 18일부터 22일까지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5일 간 「선생님과 함께 가는 6대륙 세계여행」을 주제로 6대륙의 대표적인 나라를 찾아보고 그 나라의 역사, 언어, 요리 체험을 통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겨울방학 방과후학교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19명을 대상으로 5개 학급을 편성하여 운영한다. 각 학급은 세계 6대륙과 인도, 프랑스, 미국 등 주요 13개 나라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1일 2개 프로그램, 총 10가지 ‘두근두근 세계여행’에 참여한다.

학생들은 두근두근 세계여행을 통해 나라별 국기 만들기, 전통의상 입기, 인사법 알기, 전통음식 만들기 등 각 나라의 특성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문화의 다양성을 바탕으로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배움의 시간을 갖는다.

아산성심학교는 겨울방학 방과후학교 기간 동안 코로나19 예방 활동과 더불어 등·하교 시 체온 측정, 거리 유지하기 등 학기 중과 동일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안전한 겨울학교를 운영한다.

한편,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는 중학교, 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5일 간 방과후학교가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