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국제뉴스) 장범진 기자 = 순창군이 ‘내 마음에 순창을 담다’라는 주제로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순창군이 주관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역과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전은 드론이나 모바일 기기 등을 활용해 영상을 촬영하는 기술이 저변화됨에 따라 순창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데 활용하기 위해 추진했다.

개인이나 단체(3인 이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출품작은 1건으로 제한한다.

영상은 순창군 관광자원으로, 자신들의 색깔로 감각적으로 연출하거나 순창군 여행코스(관광지나 먹거리, 즐길거리 등)를 담은 영상이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순창군청이나 순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작품과 함께 방문(순창군청 문화관광과) 또는 이메일(ostinsss@korea.kr)로 제출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올 11월 30일까지며, 접수기간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다. 

공모기간 동안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제작하되 사계절을 표현할 경우에는 가산점을 부여할 방침이다.

또한 항공영상이 전체 분량의 60%이상을 차지하여야 하며, 항공 촬영시 반드시 사전허가를 득해야 한다.

제출할 영상은 팀당 3분에서 5분이하, 1,920 X 1,080픽셀이상의 고해상도로 제작해야한다.

제출된 영상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6편의 입상작을 올 12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1팀 500만원, 최우수상 1팀 300만원, 우수상 2팀 각 150만원, 장려상 각 2팀 100만원 등 총 18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군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비롯 다양한 관광자원을 갖춘 순창을 색다른 모습으로 영상에 담아낼 재능있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