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제니인스타
사진출처/제니인스타

인기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올해 첫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측은 1월 17일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다"고 알렸다.

이밖에도 (여자)아이들 소연, (여자)아이들 우기,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로제, 블랙핑크 리사, 트와이스 사나, 트와이스 나연, 에이프릴 나은, 트와이스 모모, 소녀시대 태연, 모모랜드 낸시, 이달의소녀 츄, 에스파 카리나, (여자)아이들 수진, 아이즈원 장원영, (여자)아이들 미연, 에스파 윈터, (여자)아이들 슈화, (여자)아이들 민니, 레드벨벳 조이, 트와이스 미나,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다현, 오마이걸 지호, 오마이걸 효정,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유아 등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12월 17일부터 2021년 1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339,79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