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대상 (SBS 방송 캡쳐)
김종국 대상 (SBS 방송 캡쳐)

가수 김종국이 MC로 나선다.

김종국이 '2020 APAN 뮤직 어워즈'에서 배우 전소민과 MC로 나선다.

'APAN 톱10'에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몬스타엑스, 방탄소년단, 세븐틴, 아이즈원, 임영웅, GOT7, NCT127, TWICE(이하 가나다 순)가 선정됐다.

베스트 퍼포먼스에는 강다니엘, 베스트 아이콘에는 NCT U, 베스트 올라운더에는 GOT7 JB, APAN 초이스 베스트 보컬리스트에는 김재환, APAN 초이스 뉴포커스에는 이날치, APAN 초이스 글로벌 한류스타에는 A.C.E APAN 초이스 베스트 트랜드에는 하성운, APAN 초이스 뉴케이팝 아이콘에는 위아이가 선정됐다.

지난해 10월 27일부터 아이돌챔프를 통해 진행한 인기상 부문에는 국내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 국내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 해외 남자 솔로 부문은 강다니엘이 국내에 이어 해외에서 1위를 했으며 해외 남자 그룹 부문에서는 세븐틴이 차지했다.
 
여자 솔로 부문에서는 아이유, 여자 그룹 부문에서는 아이즈원이 차지했으며, 남자 엔터테이너상에는 박지훈, 여자 엔터테이너상에는 이달의 소녀 츄가 차지했다.

올 한해 시즌앱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스타를 선정하는 'KT 시즌 스타상'에는 강다니엘이 치열한 경합을 거쳐 선정됐다.

한편, '2020 APAN 뮤직 어워즈'는 오는 24일 오후 8시 시즌(Seezn)과 올레tv에서 국내 중계되며, 전 세계 200여개국에 해외 송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