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누구나 직면하게 되는 갱년기. 중년에 접어들면 많은 여성들이 노화로 인해 여성의 난소의 기능이 떨어져 에스트로겐 호르몬 수치 떨어지면서 폐경을 겪는 시기를 말한다.

여성 갱년기는 40대후반에서 평균적으로 나타나며, 폐경 3~4년 전부터 시작된다. 중년 여성 약 70%는 심각한 갱년기를 겪는다고 한다. 증상으로는 안면홍조, 수면장애, 발한, 관절통증, 우울증, 건망증, 골다공증 등 신체적, 정신적 질환으로 유발하게 된다.

이런 갱년기를 초기에 적절한 예방 또는 치료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 중년여성들의 호르몬 변화로 인해 고혈압 당뇨 등 만성 대사성질환, 골다공증의 질환 등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다.

황의보궁은 이런 여성갱년기 건강과 장건강을 한번에 케어할 수 있는 여성갱년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됐다. 국내 최초 여성갱년기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로 인해 힘들어하는 중년여성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뿐만 아니라 사균체(유산균배양건조물,포스트바이오틱스혼합물7)를 부원료로 장건강에 더욱 신경을 썼다. 여성갱년기상태지수(쿠퍼만인덱스,KI) 11개 항목, 갱년기삶의질평가(MENQOL) 4가지 항목에서 호르몬에 영향을 주지 않고 갱년기 증상을 유의적 개선이라는 결과를 통해 식약처에서 여성갱년기유산균으로 기능성과 안정성을 입증 받았다.

관계자는 여성 갱년기증상은 중년여성들의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한데 황의보궁은 식약처에서 인정한 안전한 개별 인정형 원료사용으로 믿고 드셨을 경우 갱년기로 힘들어 하는 여성분들께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된다.

황의보궁은 신제품을 출시한 기념으로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제품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휴온스내츄럴은 지난 2017년 피부 관련 이너뷰티 식물성 신소재인 ‘발효허니부쉬추출물(HU-018)’의 개별인정 획득을 시작으로, 2019년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깻잎추출물(PH501)’과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 YT-1)’ 등의 개별 인정을 획득하는 등 새로운 기능성 소재를 선보이며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