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뉴솔바이오가 오는 16일 토요일 오전 10시 25분부터 75분동안 롯데홈쇼핑을 통해 건강식품 아큐민 수용성 커큐민을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에 면역력과 건강관리에 민감한 시기이다 보니 커큐민과 같이 자연 유래 영양소가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커큐민은 강황 속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으로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이자 SCIE급 해외 연구논문이 28만여 편 이상 발표되었을 만큼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영양소다.

미국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바이러스 및 앞으로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커큐민에 주목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커큐민이 담긴 영양제 및 관련 식품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커큐민은 지용성 물질이므로 일반적으로 섭취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른다. 지용성 성분은 간에서 먼저 반응해 양이 걸러지기 때문이다. 설사 체외로 배출되지 않은 커큐민이 장까지 도달하더라도 흡수율은 1%에 불과하다.

이렇다 보니 최근에는 흡수율이 높인 아큐민 수용성 커큐민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여기서 확인해야 할 것이 있다. 바로 아큐민 등급이다. 아큐민 제품은 인도산 프리미엄 등급 수용성 커큐민 원료를 사용하여 2,500% 농축하여 소비자들이 섭취하기 간편하게 정제형태로 만들어졌습니다.

뉴솔바이오 관계자는 “지난 한 해는 무엇보다 건강과 면역력이 중요한 한 해였던 만큼 하루 한 정으로 건강관리가 가능한 ‘아큐민 수용성 커큐민’이 큰 호응을 얻었던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2021년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 관리를 다짐하는 많은 소비자 분들을 위해 알찬 구성과 좋은 혜택으로 이번 롯데홈쇼핑 방송을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큐민 수용성 커큐민’은 16일 롯홈쇼핑 라이브 방송, 롯데홈쇼핑 홈페이지, 앱 그리고 아큐민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