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최근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수술적인 방법 보다 비수술적인 방법을 고려하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수술적 위험부담 없이 자연스럽게 작은 얼굴형을 만들 수 있는 안면윤곽주사가 관심을 얻고 있다.

안면윤곽주사는 지방 분해 성분의 조성물을 광대나 볼살, 이중턱 등에 주사하여 과도한 지방세포를 조각내어 파괴시킨 후 몸 밖으로 배출시킴으로써 지방흡입술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개발된 주사 시술이다.

수술적 방법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술시간과 시술 후 붓기나, 멍이 거의 없고 들어가는 시간과 비용에 비해 효과가 높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으며, 유산소 운동으로 땀을 내주고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면 분해된 지방의 배출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다고 한다. 안면윤곽주사는 주사가 각광받으며 다양한 종류의 시술이 개발되고 있는데 주사 성분의 배합비 등에 따라 여러 종류가 존재하는 데 그 중 대표적인 시술이 바로 ‘컷주사’ 이다.

유라인클리닉 컷주사(이하 컷주사)는 지방분해주사의 한 종류로 PPC 성분이나 스테로이드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안전한 조성물로 이루어진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대표원장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술로, 특허청 상표등록(제 40-1320124호)을 받았다.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때 나타나는 부작용, 예컨대 피부 패임이나 괴사, 골다공증, 생리불순 등의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

유라인클리닉 유승민 원장은 "안면윤곽주사는 위험적인 요소나 부작용,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이 적고, 얼굴의 불필요한 지방을 없앤 후 다시 살이 찌지 않으면 오랜 지속기간을 기대할 수 있어 여성들이나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과 대학생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며 "이를 위해서는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고 이상적인 횟수와 부위를 선택해야 하며, 시술 후에는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잘 이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또한 “지방분해주사는 개인마다 다른 지방량, 타고난 체형, 피부타입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하므로 오랜 경험을 가진 숙련의와 상의한 후 진행하는 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