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 후원 라이브로 공연 생중계, 취약계층 대상 무료 관람 제공
코로나19로 인한 무료한 일상에 잊지 못할 선물 같은 하루 선사
지역민의 다양한 문화예술 수요에 섬세하게 대응

리처드 용재 오닐 송년음악회 선물
리처드 용재 오닐 송년음악회 선물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구로문화재단은 지난 27일(일) 리처드 용재 오닐 송년음악회 <선물>의 공연 실황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함으로써 2020년 송년음악회를 성황리에 종료하였다.

심화된 코로나19의 유행으로 인해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면서 티켓 오픈이 취소되는 등 어려움을 겪었지만, 힘든 시간을 보내며 기다린 많은 관객들을 위로하고, 가정에서 안전하게 고품격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하여 훈훈한 분위기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번 공연은 후원을 통해 리워드를 받아 온라인 공연을 볼 수 있는 방식으로 네이버TV의 후원 라이브를 이용하였으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관람을 제공하며 3,502회의 조회수를 달성하였다. 이는 리처드 용재 오닐, 양인모, 조윤성, 디토오케스트라 등 아티스트들이 <선물>의 온라인 공연에 적극 협조함으로써 많은 관객들에게 큰 감동을 주며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수 있었다.

명실상부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클래식 스타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을 중심으로 신선하고 차별화된 깊이 있는 음악과 기교를 선보이는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 세계 재즈 거목들의 러브콜을 받은 이 시대 최고의 재즈 뮤지션 중의 한 명인 조윤성 트리오, 그리고 젊은 에너지의 디토 체임버 오케스트라까지 함께 만날 수 있는 무대였다.

장기화된 팬데믹 상황에서 지치고 무료해진 일상에 선물 같은 하루를 선사한 이번 공연에 관객들은 실시간으로 “안방 1열에서 vvip 호사를~ (가*)”, “와우~정말 선물같은 공연이네요^^(kijo****)”, “코로나 블루가 많이 날아갔어요.(임*정)”, “멋진 연주에 힐링하고 있습니다(eggj****)”, “코로나가 밉기는 한데.... 덕분에 안방에서 이런 공연을 다 봅니다(wisd**)”와 같은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리처드 용재 오닐 송년음악회 선물
리처드 용재 오닐 송년음악회 선물

구로문화재단 허정숙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2020년 문화예술 공연으로 지역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내년에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구로문화재단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공연단체 선금 지급, 온라인 공연 송출, 거리두기를 위한 안전한 운영 공간 재배치, 최대한의 방역 계획 수립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를 다하고 지차체 및 관할 유관기관과의 협조요청에 앞장서서 노력하였다. 그 결과 혁신 네트워크 협의회 혁신사례 공모전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허정숙 대표는 “2021년에도 이 위기를 넘어 지역민의 다양한 문화예술 수요에 섬세하게 대응하는 사업구조 혁신과, 다양한 문화시설 인프라가 구로주민들과 서남권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코로나19 이후의 삶에 대비하는 다양한 변화를 준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신년 포부도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