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대구첨복재단
사진제공=대구첨복재단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영호, 이하 ‘재단’)의 원스톱 서비스 지원을 받아 GMP 인증을 받은 폐건강 측정기 제품이 미국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2021 혁신상’을 수상했다.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은 브레싱스㈜의 ‘불로’(BULO)라는 진단폐활량 기계로, 재단의 원스톱 지원 서비스를 받아 제품개발부터 품목허가까지 전주기를 지원받아 개발된 제품이다.

CES(Consumer Electronics Show)는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IT 전시회이다. 혁신상은 CES에 출품하는 수천개의 제품들 중 28개의 제품범주에서 혁신성, 기능, 디자인 등을 기반으로 각 분야 전문가 심사를 통해 우수성이 인정된 제품에 한하여 수상한다.

브레싱스㈜(대표 이인표)는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천식 등 호흡기 질환 및 건강관리에 특화된 기업으로 IoT 기술과 인공지능이 결합된 스마트 진단폐활량계 ‘불로’(BULO)를 개발하였으며, 21년 1월 의료기기 제품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불로는 체온계처럼 가정에서 손쉽게 폐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즉각적으로 결과를 알 수 있기 때문에 폐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원격의료가 가능해지면 만성호흡기질환자들이 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의사들이 손쉽게 환자의 폐 건강상태를 정밀 지표로 확인할 수 있어, 효과적으로 호흡기 질환을 케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로나로 인해 개인 호흡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라 불로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어 CES에서도 주목했다. 21년 상반기 본격적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COVID-19, COPD 환자 등을 주타겟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할 예정이다.

브레싱스㈜는 삼성전자와 삼성메디슨에서 근무하던 연구원들이 설립한 기업으로 지난 2018년 11월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Lab을 통해 분사하여 설립하였다.

올해 상반기 글로벌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를 통해 목표금액의 50배가 넘는 펀딩을 완료한 장래가 주목받는 기업 중 하나다. 20년 하반기 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종원)와의 협업을 통해 ‘불로’(BULO)의 GMP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21년 상반기 의료기기 인허가 완료를 앞두고 있다.

김종원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센터장은 “불로는 센터가 원스톱 지원 서비스로 개발부터 허가까지 전주기를 지원한 첫 성공사례라 재단으로선 애착이 크다. 불로 제품이 CES에서 인정받아 뿌듯하고, 호흡기질환자가 폐활량검사를 집에서 손쉽게 하는 세상을 만들도록 끝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브레싱스㈜의 이인표 대표는 “글로벌 IT 기업들이 주로 받는 CES 혁신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또한 전세계에 브레싱스의 제품과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으며, “팀원들의 혁신적인 사고와 노력으로 얻은 결과물”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