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까지 신청, 비상근이사 10명, 비상근 감사 1명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임원추천위원회가 진흥원 임원(원장1, 비상근 이사10, 비상근 감사1)을 공개모집한다.

진흥원 원장 및 비상근 임원(이사, 감사)의 임기가 2021년 2월 11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제주 문화콘텐츠산업 진흥을 선도해 나갈 전문성과 덕망을 갖춘 임원을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공개모집 하는 ‘원장’은 진흥원을 대표하며 재정과 업무를 총괄하는 등 경영 전반에 책임을 지고, ‘이사’는 진흥원 업무에 관한 이사회에 참석하여 심의・의결하며, ‘감사’는 진흥원 재정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을 감사하는 직무를 담당하게 된다.

원장의 응모자격은 ▲영상・문화산업분야의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채용예정직위에 상당하는 책임자 이상으로 관련 분야에서 근무・연구한 경력이 5년 이상인 자 ▲3급 이상 공무원으로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원장 경력이 있는 자 ▲정부 출자・출연 연구기관에 상응하는 민간 연구기관의 원장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의 선임연구위원급 이상으로 5년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기타 이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되는 자다.

비상근 이사의 응모자격은 ▲영상·문화산업 관련 경험이 풍부한 자 ▲진흥원 운영에 전문적 식견과 덕망을 갖춘 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4급이상 공무원 경력이 있는 자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출자·출연한 연구기관에 5년이상 근무 경력이 있는 자이다.

비상근 감사의 응모자격은 ▲재무․회계 분야에서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관해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이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오는 12월 28일까지 원서접수를 마감하고, 원장은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2배수의 후보자를 이사회에 추천, 제주특별자치도지사의 승인을 받아 이사장이 최종 임명을 하게 되된다.

비상근 이사 및 감사는 서류심사를 거쳐 2배수의 후보자를 이사회에 추천, 이사장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원장 및 비상근 이사와 감사의 임기는 3년이며 1회에 한하여 연임할 수 있다.

모집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064-735-0620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