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백병원 재활의학과 최희은 교수
해운대백병원 재활의학과 최희은 교수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재활의학과 최희은 교수의 교원창업기업 '쉐어앤서비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20일 성수동 레이어 10 스튜디오에서 열린 '컴업 2020'의 특별행사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쉐어앤서비스는 '폐질환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휴대용 호흡 재활 의료기기'를 소개해 예비창업리그 '우수상(여가부장관상)'과 4000만 원의 상금을 받았다.

'도전! 케이(K)-스타트업'은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운영하고, 우수 창업팀을 발굴해 상금을 지급하는 국내 최대 규모, 최고 상금의 창업경진대회이다.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0에는 중소벤처기업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7개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서 유망 아이템을 보유한 7200여 개 팀이 참가했다.

올해는 혁신창업리그, 학생리그, 국방리그, 관광리그 등 8개 리그를 통해 총 5개월간 지역예선, 종합예선, 통합본선, 결선, 왕중왕전을 거쳐 355대 1의 경쟁을 뚫은 최종 20개 팀이 왕중왕전에 진출했다.

왕중왕전 진출팀(20팀)과 특별상 수상팀(9팀) 전체에 대통령상 등 상장과 총 15.8억원(최고 3억원)의 상금 및 창업 후속지원이 이뤄진다.

'컴업 2020' 특별행사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 우수상 수상 모습/제공=해운대백병원
'컴업 2020' 특별행사 '도전! 케이(K)-스타트업 2020' 왕중왕전 우수상 수상 모습/제공=해운대백병원

최희은 교수(쉐어앤서비스 대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휴대형 호흡재활의료기기 이지브리드(EasyBreath)의 필요성과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받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하고, 내년에는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임상 현장에서 적용할 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제대학교 해운대백병원 재활의학과 최희은 교수는 지난 4월 김해강소개발특구에 방역용 의약외품 및 재활보조기 제조생산을 위한 교원창업기업 '쉐어앤서비스'를 창업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