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양희 기자 = 기상청은 "오늘 새벽 경기남부서해안과 충청도, 전북에는 눈이 날리겠다"며 "서해안에는 내리는 빗방울이 얼어 도로살얼음이 생기겠다"고 예보 했다.

기상청은 또 "오늘까지 대부분 지역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겠고, 낮 기온도 중부지방은 5도 내외, 남부지방은 10도 내외의 분포를 보이는 곳이 많아 쌀쌀하겠다"고 덧붙였다.

오늘(5일)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5~12도가 되겠다. 내일(6일) 아침 최저기온은 -4~4도, 낮 최고기온은 6~13도가 되겠다.

특히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영동과 경상해안, 서울과 일부 경기도, 경상내륙, 전남동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으니,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또 오늘은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남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6일)은 전국이 구름많겠으나, 남부지방은 아침부터 맑아지겠다.

오늘(5일) 새벽 사이 경기남부서해안과 충청도, 전북에는 눈이 날리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 충남서해안과 전북서해안에는 내리는 빗방울이 얼어 도로살얼음이 생기는 곳이 있겠다.

오늘 아침(09시)까지 전남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오전과 내일(6일) 오후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30~50km/h(9~14m/s)로 강하게 불고, 강원동해안에서도 15~30km/h(4~9m/s)로 약간 강하게 불겠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