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방탄소년단 BTS 뷔의 KIAF19 관람 모습 오른쪽 뷔가 구매한 김봉수 작가의 ‘I am Pinocchio’ 조각 작품
왼쪽 방탄소년단 BTS 뷔의 KIAF19 관람 모습 오른쪽 뷔가 구매한 김봉수 작가의 ‘I am Pinocchio’ 조각 작품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세계적인 K팝 스타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뷔(V, 김태형)가 작년 KIAF19에서 국내 작가 김봉수 조각가의 작품을 구매했다는 소식이 다시 한번 화제가 되고 있다. 

김봉수 작가는 피노키오 시리즈가 시그니처 작품으로, 어떤 것이 진실이고 거짓인지 제대로 분별하지 못한 채 그저 현대인의 욕망, 부, 권력과 욕정을 채우려 달콤한 거짓으로 스스로를 재포장하며 에고이스트로 전락해 가는 그들의 모습을 조각 언어로 보여주고 욕망을 위하여 거짓으로 일관하는 현대인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피노키오의 긴 코를 빌려 작품의 의미를 대중과 소통하려 했다. 또한 나무와 석재, 브론즈, 스테인리스, 스틸 등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시각적인 감흥을 이끌어냈다.

김봉수는 경북대 미술학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한민국미술대상전 특선, 대한민국정수미술대전 우수상, 올해의 젊은작가상 등을 받았다. 올해 대구문화재단의 신진예술가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한편 피카프로젝트 전속 작가 조각가 김봉수는 지난 30일, 피카프로젝트가 주관하고 갤러리 드 채가 주최하는 <진실된 내가 거짓된 내게…>를 개최했다. 전시 장소는 갤러르 드 채(청담동 20-8번지)에서 2021년 1월 15일까지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