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가평군) 폭설시 상습정체구간인 빗고개(상천~상색)에 제설차가 동원되어 제설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가평군) 폭설시 상습정체구간인 빗고개(상천~상색)에 제설차가 동원되어 제설작업을 하고 있다

(울산=국제뉴스) 최지우 기자 = 울산시는 4일 오후 3시 중구 성안동 함월 구민운동장 일원에서 ‘2020년 겨울철 폭설 대응 현장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가 총괄하고 중구청이 주관하는 이번 훈련은 타 지역보다 눈이 많이 오지 않는 울산의 특성을 반영해 폭설로 인한 교통두절 등 재난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과 신속한 상황처리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이날 훈련에는 울산시와 중부경찰서, 5개 구‧군, 울산하버브릿지(주) 등이 참가한다. 시간당 10cm의 집중 폭설로 중구 성안동 함월구민운동장 진입로에서 승용차가 결빙구간에 미끄러짐 사고로 인명과 차량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설정해 실시된다.

특히 이번 훈련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인력동원 훈련을 제외하는 대신 실내 시스템(NDMS)를 이용한 훈련 재난관리자원(DRSS)과 재난문자(CBS) 발송훈련을 추가해 훈련의 내실화 및 역량을 강화한다.

또한 실제상황을 가정해 사고차량을 설정하고, 제설차량 등 7대의 장비도 동원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ulju2018@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