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건강한 겨울나기 비만상담실 운영
인바디 측정 등 개인에 맞는 식습관 등 종합적 비만 상담 무료 진행

서귀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실외 활동이 중단되면서 갑자기 불어난 체중으로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건강한 겨울나기 1:1 비만상담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실외 활동이 중단되면서 갑자기 불어난 체중으로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건강한 겨울나기 1:1 비만상담실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시작되는 11월 말부터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하여 주민건강증진센터 내 (2층) 건강한 겨울나기 1:1 비만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건강한 겨울나기 1:1 비만상담실 운영은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상담을 전담하고 있으며, 인바디(체성분) 측정을 통해 개인에 맞는 식습관 및 운동관리 등 종합적인 비만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모든 신체활동프로그램과 체력단련실 운영이 중단되면서 갑자기 체중이 증가한 주민들이 많아졌다.

이에 서귀포보건소는 특별히 혼자서 관리가 어려운 분들을 위해 인바디 측정으로 자신의 체성분도 알아보고, 건강을 유지 관리하기 위해 개별상담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개설했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봄부터 가을까지는 체중관리를 잘 하다가 동절기에 활동량이 적어지면서 체중이 갑자기 증가하고 체중관리를 잘 하다가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분들을 위해 1:1 비만상담실을 앞으로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보건소 비만상담실(☎064-760-6046, 6047, 6094)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