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전주대 금융보험학과가 총 12명의 손해사정사 합격자를 배출했다며, 보험 관련 학과가 개설된 전국 10여 개 대학 중에서 24년째 합격률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년도 손해사정사 시험의 합격률은 전년 대비 0.1p% 하락한 15.1%로, 그마저도 31세 이상의 재직자 및 일반인의 비율이 61.7%에 달해 전주대에서 학부생 합격자 12명을 배출한 것은 괄목할만한 성과다.

높은 합격률의 비결은 손해사정사로 특화된 교과과정과 그 분야 실무경험이 있는 최고의 교수진, 그리고 선후배 간 밀착지도와 정보 교류에서 찾을 수 있다.

방학 기간에도 교수들이 학교에 나와 기숙형 집중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과목별 전문 강사의 특강을 통해 각 과목의 이론적 기반을 다진다. 학기 중에도 현업에 종사하는 손해사정사 선배들이 야간까지 후배들의 공부를 돕고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금융보험학과장 이경재 교수는 “교수, 동문, 재학생들이 합심하여 노력한 결과 매년 전국에서 가장 많은 손해사정사를 배출하고 있다.”라며, “졸업생들이 손해사정 분야뿐만 아니라 은행, 증권,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손해사정사는 사고로 발상한 손해액과 보험금을 산정하는 전문가로 손해사정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은 법률상 직원의 1/3이 이 자격을 가지고 있어야만 한다. 따라서 이 자격을 취득하면 고액의 연봉을 받는 삼성, 현대, DB 등 대기업에 취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