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미래의료 선도 위해 연구진-대학 기업-연구기관 교류 중요!

양승조 지사와 관계자들.
양승조 지사와 관계자들.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는 2일 첨단 의료분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제2회 충남 해외우수연구기관 공동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도와 3개 해외우수연구기관인 △단국대 한국베크만 광의료기기연구재단 △〃 UCL 이스트만-코리아 덴탈메디슨혁신센터 △순천향대 와이즈만-순천향 조직재생 연구센터가 공동주최한 가운데, '중개재생의학'이라는 3개 기관의 공통연구 주제를 통해 첨단 미래의료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중개재생의학: 인간의 세포와 조직, 장기를 대체하거나 재생시켜 원래 기능을 하도록 복원시키는 의학 분야

3개 기관장은 이 자리에서 해외우수연구기관의 역할과 방향, 필요성 등을 소개했다.

이어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각 연구기관 간 협업 연구',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첨단 의료 기술'이라는 주제에 대해 3개 해외우수연구기관이 각각 발표했다.

양승조 지사는 "미래의료를 선도하기 위해서는 연구진과 대학교, 기업과 연구기관과의 교류가 중요하다"며 "특히 해외우수연구기관과의 교류는 더욱 큰 힘과 자원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 "행사를 통해 국내외 연구기관들의 원활한 협력과 각자의 연구성과 등을 공유하면서 시너지 효과를 얻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