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우리 몸을 안전하게 지켜요

사진제공=대구교육청
사진제공=대구교육청

(대구=국제뉴스) 김삼조 기자 = 신천가온유치원(원장 김일욱)은 12월 2일(수) 신천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인형극을 열어 만3~5세 110명 유아를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관람 시 2회차 반별 공연 실시, 발열체크, 좌석 한 칸 띄우기, 손 소독제 사용 등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 실시할 예정이다.

성폭력 예방 인형극은 아기양 인형을 주인공으로 해 주변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이나 성희롱 상황 예시들을 인형극을 통해 교육할 계획이다. 만3~5세 유아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중한 성을 지키기 위해 부모님의 허락 없이 어른을 따라가지 않기, 나쁜 비밀 만들기 않기 등 인형극을 활용해서 유아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또 이해하기 쉽게 알려줄 예정이다.

유아에게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성폭력 예방 교육의 내용이 인형극의 방식으로 전달되어 유아들이 큰 거부감과 어려움 없이 자신의 몸과 마음을 지킬 방법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신천가온유치원 이OO 교사는“인형극을 통한 안전교육은 유아들의 참여도는 물론 교육적 효과도 높다. 이번 인형극을 통해 유아들이 성폭력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것 같아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amjokim@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