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개선 우수시책 추진 실적 및 지역건축사 간담회 추진실적' 분야에서 좋은 실적 거둬

하남시청 전경
하남시청 전경

(하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하남시는 경기도가 건축행정 및 민원처리 전반에 걸쳐 실시한 ‘2020년 건축행정건실화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건축행정건실화 평가는 경기도가 건축행정 발전을 위하여 지난 1999년부터 매년 도내 31개 시 군 건축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하남시는 이번 평가에서 부천, 용인와 함께 공동3위를 차지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된 시·군은 하남시와 용인시가 유일하다.

올해 평가는 지난 10월 23일부터 11월 17일까지 진행됐고 ▲공개공지 조성 및 유지관리 ▲소규모 노후 건축물 등 점검 ▲공사 중 건축물 정비실적 ▲제도개선, 우수시책 추진 실적 ▲미착공 건축물 관리 실태 등 총 24개 분야에 대한 평가가 이루어졌다.

하남시는 각 분야에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정성평가로 실시된 ‘제도개선, 우수시책 추진 실적’ 및 ‘지역건축사 간담회 추진실적’ 분야에서 좋은 실적을 거뒀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내년에도 시민들에게 필요한 시책 발굴과 시민의 안전을 위한 지역건축안전센터를 신설하는 등 시민을 위한 건축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