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책임자로서 정당 대표들과 진정성 있게 의견 나눠 보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한 번 꿀맛을 본 곰이 온 산의 벌통을 다 헤집고 다니듯 지금 문재인 정권 사람들은 권력의 단맛과 지지자들의 환호에 취해 온 나라를 벌집 쑤시듯 들쑤시고 있다"고 비판했다.

안철수 대표는 3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온 나라가 돌이킬 수 없는 혼란과 무법천지가 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권력자의 사익 추구를 제어할 '법치주의'는 정적을 압살하는 '법에 의한 지배'로 변질되었다"며 "한 마디로 대한민국의 근본과 기강이 통째로 무너지고 있다며 그 중심에 유리할 때만 나서고 불리할 땐 숨는 대통령 그리고 권력을 키우며 사익 추구에 혈안이 된 홍위병 측근들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 이 상황이 누구의 문제인지, 무엇을 잘못하고 있는지, 국민 도두 너무나 잘 알고 있는데 자신들은 잘하고 있다한다"고 비난했다.

안철수 대표는 "권력을 쥐었다고 마음대로 하는 것을 책임정치가 아니고 그것은 독재정권이 하는 짓"이라고 따끔하게 한마디 했다.

또 "부당안 정권의 행태에 대해 국민은 저항할 수 있고 야당은 비판할 수 있고 권한 있는 헌법기관들은 견제하고 제동을 걸 수 있다"며 "견제와 균형 이것이 민주주의의 기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철수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스스로 생각하시기에 문제인 정부는 민주주의 정부가 맞는지, 지금의 대한민국 상황이 정상적이라고 생각하는, 민생대책은 있기나 한 것이냐"고 물었다.

또한 "만일 대통령과 이 정권 스스로 법치와 민주주의에 부끄러움 없이 당당하다면 민주당과 추 장관 뒤에 숨지 말고 국정책임자로서 정당 대표들과 진정성 있게 서로의 의견을 나누어 보자"고 요청했다.

안철수 대표는 "비공개든 공개든 형식은 중요하지 않다"며 "여러 국정 현안이 있지만 먼저 내년도 예산을 어떻게 편성하고 집행할 것인지부터 이야기해보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