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국제뉴스) 김성산 기자 = 기상청은 "전남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눈 또는 빗방울'이 떨어지겠다"며 "흑산도.홍도, 여수 등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이라고 밝혔다.

기상청은 또 "강풍주의보는 거문도.초도, 흑산도.홍도, 여수, 진도, 신안(흑산면제외), 영광 등"이라며 "풍랑주의보는 남해서부먼바다, 서해남부전해상에 발효 중"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오늘(28일) 오전 사이에 전남서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라며, 높은 산지(지리산, 무등산 등)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쌓이는 곳도 있겠다.

또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10도 이하의 분포를 보이겠고, 바람도 강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쌀쌀하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28일)과 내일(29일) 아침 기온은 전남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라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오늘(28일) 아침 최저기온은 0~6도, 낮 최고기온은 6~8도가 되겠다. 내일(29일) 아침 최저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7~10도가 되겠다.

오늘(28일) 서해남부전해상, 남해서부먼바다에서 바람이 35~60km/h(10~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