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 중앙경찰학교 공동 주관, 비대면으로 진행

(대전=국제뉴스) 이규성 기자 = 경찰대학(학장 이은정)은 중앙경찰학교와 공동으로, 26일 제5회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 총회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APTA 5차 정기총회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 (팬데믹) 상황에도 불구하고 총 13개국 24개 기관 79명의 대표단이 참석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총회이다.

아시아 경찰교육기관 연합(이하 ‘APTA’)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찰교육기관 간 상호 이해와 교류의 폭을 넓혀 경찰 교육훈련 분야의 국제협력을 공고히 하기 위해 ’17. 2. 22. 한국 경찰대학 주도로 창설된 국제연합체이다.

APTA는 한국 경찰의 4개 교육기관(경찰대학·경찰인재개발원·경찰수사연수원·중앙경찰학교)을 포함해, 중국·호주·인도·싱가포르 등 아시아 15개국 27개 기관이 정회원기관 또는 대화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한국 경찰대학이 의장, 말레이시아 말라야대학과 필리핀 공안대학이 각 부의장직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총회에서는 ‘위기를 넘어, 새 시대로(Over the Crisis, To a New Era)’를 주제로, ‘K-방역과 한국 경찰의 코로나-19 대응 방안’의 발표와 함께 ‘All about Korea‘s Response to COVID-19(K-방역의 모든 것)’ 자료집을 회원기관에게 배포함으로써 아시아 각국 경찰의 코로나-19 방역 활동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